사내 게시판

이름: 고영섭조회수: 70 / 작성일: 2006-01-03 05:04:07
 Outlook 회사 메일 셋팅 변경의 건

성남 현대아이밸리 사무실에서 내부 IP 주소로 아웃룩 메일을 셋팅하시어 사용하시던 분들께서는
아웃룩 셋팅을 외부 IP 주소로 바꾸어 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.
다음의 [셋팅 변경방법]을 참고하시어 변경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
--------- 셋팅 변경법 ------------
1. Office XP, Office 2002, Office 2003 이상 Outlook 사용자
  1) 상단메뉴중에 [도구] -> [전자메일계정] 선택
  2) [전자메일] 항목 중에서 [기존의 전자 메일 계정 보기 또는 변경] 선택 후 [다음] 버튼 클릭
  3) 기존의 회사 메일(192.168.1.7 또는 Seiken)을 선택하신 후 [변경] 클릭
  4) [받는메일서버(POP3)] 항목과 [보내는메일서버(SMTP)] 항목을 모두 지운 후
      mail.seiken.co.kr 을 입력하신후 [다음] -> [마침]
2. Outlook Express 6.0 사용자
  1) 상단메뉴중에 [도구] -> [계정] 선택
  2) 상단 탭중에 [메일]을 선택하시고 변경하실 회사 메일을 선택하신 후 [속성] 또는 [등록정보] 클릭
  3) 상단 탭중에 [서버]를 선택하신 후
     [받는메일서버(POP3)] 항목과 [보내는메일서버(SMTP)] 항목을 모두 지운 후
     mail.seiken.co.kr 을 입력하신후 [확인] -> [닫기]

위 작업을 모두 하신 후 [보내기/받기] 또는 [배달] 을 클릭하시면 메일을 받아오기 시작합니다.

[참고] 현재 메일서버의 회선(성남)의 속도문제와 사무실(천안)간의 거리 관계로 큰 파일의 경우
         오류가 발생하거나 끊길수가 있습니다.
         메일서버의 이전은 약 15일 정도가 소요되므로 불편하시더라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.


고 영섭 대리 / 경영지원팀

COMMENT WRITE
이 름


글쓰기수정하기삭제하기목록보기